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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움코퍼레이션, 글로벌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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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19년 04월 0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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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라(KOTRA)와 중국 모델 컨테스트 페이스오브차이나가 콜라보레이션한 패션쇼에 참가자들이 엘레강스’ 가방을 들고 런웨이에 서고 있다 



다움코퍼레이션(대표 신장우)엘레강스’로 중국시장에 진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 업체는 지난 2017년 독일 GMBH사 로부터 엘레강스’ 상표권을 인수하면서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 12개국과 아시아 시장 등 글로벌 102개 국가 상표권을 모두 양도받았다. 


작년 까지 라이선스 업체 관리와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올 해부터 본격적인 영역 확장에 나선다. 


우선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에 진입을 통해 인지도 확보에 나선다.


미국 아마존, 중국 티몰, 이베이 소속의 큐텐 몰 등에 입점해 제품 판매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코트라(KOTRA)와 중국 모델 컨테스트 페이스오브차이나가 콜라보레이션한 패션쇼에 컬렉션을 소개하면서 참가자들이 엘레강스제품을 들고 런웨이에 서는 등 관심을 모았다.


라이선스 업체 모집에도 집중한다.


현재 국내에는 핸드백 외에 골프웨어, 선글라스, 침구, 신발, 스카프, 머플러, 장갑, 우산, 양산 등 총 9개 부문에 걸쳐 라이선스 브랜드로 전개되고 있다. 


다움은 향후 라이선스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한다. 남성, 여성 의류, 홈패션, 이너웨어 등의 전개사를 추가로 모집, 토털 컬렉션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해외는 글로벌 에이전시를 선정해 라이선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외적인 홍보 채널 확장을 통해 글로벌 라이선스 업체를 모집하며 국내에서도 품목을 넓혀 다양한 업체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한편 '엘레강스'는 현재 전국 백화점 10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엘레강스’는 프랑스 상류층 의상 제작을 시작으로, 유럽에서 크게 성장해 60년대에 일본, 80년대 국내에 도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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