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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CP,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매출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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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0월 2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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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브랜드 ‘산드로’ ‘마쥬’, 美 · 유럽서 선전

최대주주 산둥루이 파산이 오히려 기업가치 올려
‘산드로’ ‘마쥬’ 등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대표하는 프랑스 패션기업 SMCP가 올 3분기 매출액이 코로나 팬데믹 이전 수준에 근접했다고 밝혔다.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SMCP는 아시아 지역에서는 다소 부진했으나 유럽과 미국에서의 활발한 판매 덕분에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 SMCP의 3분기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 2억 4,840만 유로(약 3,377억 원)였던 것이 올해 2억 7,170만 유로(약 3,694억 원)로 늘었다.  

때문에 SMCP는 ‘산드로’와 ‘마쥬’, ‘끌로디피에로’ 등 보유 브랜드가 고르게 성장하며 올 연매출 목표인 10억 유로(한화 기준 약 1조 3,595억 원) 달성을 자신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선임된 이사벨 기쇼(Isabelle Guichot) CEO가 지휘하는 유통망 개선 작업이 효율을 높이고 있다는 것. SMCP는 전 세계에 걸친 방대한 유통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이머징 마켓에 집중하고 침체 시장의 소형 매장을 철수하고 있다. 

한편 SMCP는 현재 기업의 소유권 변경에 대한 전망이 오히려 회사 가치를 올리는 상황을 맞고 있다. SMCP의 주가는 최대주주인 中기업 산둥루이 그룹이 작년 12월 10억 위안(약 1,700억 원)에 이르는 회사채를 갚지 못해 디폴트를 선언하고, SMCP의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는 채권을 부도낸 이후 30% 이상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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