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통’, 피렌체에 지속 가능성 매장 오픈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베네통’, 피렌체에 지속 가능성 매장 오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3월 09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이탈리아 베네통그룹이 유나이티드 칼라스 오브 베네통(United Colors of Benetton)의 지속가능한 매장을 오픈하며 새로운 단계를 모색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이 회사는 최근 성명을 통해 이탈리아 피렌체에 소매업의 미래를 위한 혁신적이면서 새로운 매장 콘셉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매장은 지속 가능한 재료를 포함,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기술을 집약적으로 사용하면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는 공급망 전체의 환경 및 사회적 성과를 개선하면서 패션 기업의 모델이 되기 위해 수행 하는 베네통그룹의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의 일부다.

 

Massimo Renon 베네통그룹 CEO은 글로벌 마켓에서도 독특한 매장으로 새로운 단계를 시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글로벌 기준점이 되기 위한 우리의 이정표이며, 피렌체는 지속 가능한 르네상스의 상징을 나타낸다. 베네통은 사회적 영향 측면에서 항상 용기 있고 선행적 선택을 했으며 우리는 결단력과 확신을 가지고 이를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160 제곱미터로 구성된 매장은 업 사이클 천연 소재의 사용과 함께 바닥은 피아베강의 자갈과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을 강타한 폭풍에 의해 무너진 나무의 폐목재로 만들어졌다.


또 벽은 항균 및 곰팡이 방지 특성이 있는 미네랄 페인트로 처리되어 환경의 오염 물질을 줄일 수 있다.


재활용 된 양모는 주변 안감 디자인과 탈의실 커튼 장식에 재사용되며. 선반, 디스플레이 마네킹은 업 사이클 된 제품이 내장된다.


전력 소비 측면에서도 일반 매장 보다 에너지를 20 % 적게 사용한다. 예를 들어 매장 인원수에 따라 매장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매장의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매장 방문자는 유기농, 재활용 또는 BCI(Better Cotton Initiative)면, 재생 나일론, 린넨과 같은 천연 섬유 및 기타 지속 가능한 소재로 된 의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이후 고객은 세척 가능하고 재활용 할 수 있는 유기농 면봉이나 인국제삼림관리협의회가 인증한 재료로 만든 종이 봉지로 구매한 물품을 가져간다.​

 

관련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53호 53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679
어제
2,728
최대
14,381
전체
1,526,305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